고등어 샌드위치 - ◈ 집에서

이번에도 먹다 남은 음식 재활용.
집에서 밥을 차려먹다보면 재료나 해놓은 음식이 자꾸 남는다. 포스팅을 봐도 닭가슴살이 연속으로 나온다던가 쪽파가 계속 위에 뿌려져 있다던가 당근이 여기저기 들어가는 등.. 알뜰하게 식재료를 사용하려고 나름대로 노력하고 있다.





이틀전에 고등어 구워먹었는데 세도막 구워서 두도막 먹고나서 도무지 밥을 더 먹을 수가 없었다.
고등어를 오븐에다 구운데다 이틀이나 냉장고에 두어서 수분이 없어 더이상 굽기도 좀 뭐한 상태.. 그러다가 얼마전에 본 '고독한 미식가'란 일드에서 고등어 샌드위치를 맛있게 먹는 장면이 떠올라서 실행에 옮겼다. 만드는 장면이 안나와서 재료는 대충 완성샷만 보고 넣어봤다.

재료는 먹다남은 고등어, 식빵, 양파, 쪽파, 상추, 버터, 고추냉이, 올리고당, 마요네즈


팬에 식용유 소량을 두르고 짜게 식은 고등어를 올리고 쯔유에 물 탄걸 부어 스며들게 익혔다. 빵은 버터에 살짝 굽고 고추냉이 + 올리고당 + 마요네즈를 섞어 와사비마요를 만들었다.




빵위에 상추, 양배추, 양파를 올리고





촉촉하게 데워진 고등어를 안착.






위에 와사비마요네즈를 뿌리고 쪽파를 흩뿌리면 완성. 나머지 빵 조각을 위에 얹어 닫고 먹으면 된다.





확실히 의외의 맛이다. 먹기전에 휘시버거? 느낌을 생각했지만 전혀 다름.
고등어 케밥을 안먹어봐서 난 참 의외였다;; 고등어가 샌드위치가 될줄은... 드라마를 보면서도 저거 정말 맛있나?? 의심스러웠는데 상당히 괜찮은 맛이 나서 다음엔 대량생산하기로.. 


+
생선가시는 데우기전에 제거하는게 먹기 좋다.
식은 고등어로는 안해봐서 모르지만 식빵까지 따끈따끈한 고등어 샌드위치는 양이 아쉬울 정도로 괜찮은 맛이었다.

덧글

  • 늄늄시아 2012/04/20 00:57 #

    순회중에 방금 올라간 따끈따끈한 포스팅이!!
    고등어케밥.. 맛있다고 하던데. 고등어가 들어간 케밥이라니 도저히 상상이 안되더라구요. 샌드위치 역시 마찬가지 ㅇㅅㅇ

    그런데 잘 구운 고등어가 좋은 밥반찬인것을 생각하면, 왠지 빵에도 잘 어울릴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黃龍 2012/04/20 01:06 #

    저도 덧글 쓰고 왔더니 늄님 덧글이!!
    고등어케밥이랑 고등어샌드위치가 맛있다는 얘기랑 포스팅만 실컷보고 먹어보질 못해서 궁금했어요. 제가 만들어본건 일본식인거 같은데 고추냉이, 마요네즈, 양파와 고등어 그리고 식빵이 참 잘 어울리네요. 남은 고등어 또 구울뻔 했다는 ㅎㅎㅎ
  • osoLee 2012/04/20 07:08 #

    퓨전음식 느낌도 나는게 잘 어울리는군요 ㅋㅋ
    저는 전혀 생각도 못 해본 조합이네요! 우와우와
  • 黃龍 2012/04/21 00:39 #

    드라마나 영화에 나오는 음식 중에 정말 맛있어보이거나 기발한게 좀 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일부러 음식들 나오는걸로 찾아서 보는데 외국음식이 많아서 식재료 조달이 좀 힘들때가 많지요 ㅠㅠㅠㅠ
    오솔님도 고등어 구울때 한번 드셔보세요~
  • 오월 2012/04/20 09:00 #

    생선 샌드위치가 있다는건 알지만 고등어 샌드위치! 저로서는 전혀 상상이 안되네요
    무슨맛이려나아
  • 黃龍 2012/04/21 00:40 #

    고등어 샌드위치도 나라별로 약간 다르더라구요. 소스랑 빵이 좀 틀린듯..
    고추냉이랑 양파랑 마요네즈 덕분에 고등어 비린내가 거의 안느껴지더라구요. 괜찮았어요-
  • HODU 2012/04/20 11:23 #

    저도 그 고등어 케밥(터키강변에서 파는) 티비에서 보고 저게 무슨맛일까 매우 궁금했어요.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맛있는거네요. 신기하다 고등어!!
    밥 이외에는 어울리지 않는 녀석인줄 알았는데 말입니다.
  • 黃龍 2012/04/21 00:41 #

    그쵸그쵸 고등어케밥도 그렇고 바게트사이에 샌드위치로 구운 고등어 껴서 먹던데 반마리가 통째로 들어가기도하고 ㅎㄷㄷ 제가 먹은건 쯔유넣고 구운데다 고추냉이,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고등어 향이 좀 덜 느껴졌던거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