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볶음밥 - ◈ 집에서

어제 점심. 찬밥이 많아서 집에 있는 재료로 밥을 볶았다.




재료는 다진 쇠고기, 피망, 양파, 대파, 팽이버섯, 고추, 찬밥
양념은 쯔유, 들기름, 후추, 참깨




소고기를 별로 안좋아하지만,
간장 양념에 매콤한 피망이랑 양파가 들어가서 소고기 냄새도 별로 안나고 괜찮은 맛.

간장이 아니라 쯔유라 달달하긴 했지만, 간을 맞추려다보니 제법 많이 넣어야 해서 볶음밥이 질어졌음.
간장 + 설탕 or 올리고당 + 소금이 적절할듯..




심심할까봐 두른 오코노미 소스.
깍두기랑 함께.




+
올해 top100에 대해 말이 많길래 명단 확인을 해봤는데,
꼭 추천이 아니라 충분히 다른 방법으로 선정할 수도 있었을 것을...
아무튼 욕먹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

벼룩이랑 지름 밸리를 제외해도 28개 정도 되는 테마가 있는데, 테마 별로 1-5명까지만 뽑았어도 무난하지 않았을까.


근데 100개 중에 11개가 음식관련;;
음식관련으로 전체에 10%가 넘는다니.
음식 밸리를 꾸준히 보고 업로드도 하지만 맛집, 사먹는거, 해먹는거 가 다인데
내경우에도 소재가 너무 접하기도 사진찍기도 쉬운거라 그런지 엄청 많이들 포스팅한다.
메인에 있는 추천글만 봐도 반이상이 음식얘기.

솔직히 내 포스팅을 밸리에 올려서 다른사람이 공감을 하거나 도움이 되는일이 그리 많지는 않은데,
그동안 너무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위해 밸리에 올린게 아닌가 싶고..

당분간은 밸리 발행을 자제하고 생각할 시간을 갖어야겠다.

덧글

  • 올시즌 2011/12/18 18:24 #

    음식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황룡님!
  • 黃龍 2011/12/18 18:31 #

    빠른 덧글 올시즌님!!
    예술이라뇨 당치도 않습니다 ㅎㅎ 예술이라면 저기 ㅌ님이 하시는데 +ㅁ +
  • 그대만을위한 2011/12/18 22:43 #

    저런볶은밥은무슨맛이날까요ㅡㅅ ㅡ,,
    먹기아까울거같아요ㅎ
  • 黃龍 2011/12/19 16:12 #

    소고기 + 야채 + 밥 맛이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